沪江

《闲着干嘛呢?》“退款远征队”结成

沪江韩语毛虫 2020-08-25 06:30

韩国综艺《闲着干嘛呢?》的第二个组合“退款远征队”的四位成员终于见到了彼此。并且刘在石又换了一重身份,以吉米·刘的制作人身份和观众见面。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새로운 부캐 지미유로 거듭났다. 환불원정대 이효리, 엄정화, 제시, 화사는 각각 마오, 켈리, 금비, 실버로 분했다. 
《闲着干嘛呢?》刘在石诞生了新的副角色“吉米·刘”,退款远征队的李孝利,严正花,Jessie,华莎则分别扮演Mao,凯莉,金雨和Silver。

22일 전파를 탄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은 8월 14일 생일을 맞아 스태프들의 축하를 받았다. 그는 “저는 스태프들 생일 못 챙기는데 여러분은 늘 챙겨주셔서 미안하고 고맙다. 여러분의 가족들은 챙기냐. 나 말고 여러분 가족들 챙기시라”고 멋쩍게 웃었다. 
22日播出的MBC《闲着干嘛呢》中,刘在石在8月14日正值生日,收到来自工作人员们的祝福。他不好意思地笑着说:“我没能记住工作人员们的生日,而大家却一直记着我的我,我感到很抱歉,也很感激。大家有记着家人的生日吗?别急着我的,记着大家的家人的吧”。

하지만 그의 앞에 있던 모니터에 이효리, 엄정화, 화사, 제시가 나타났다. 앞서 이효리가 싹쓰리 활동 때 웃자고 얘기했던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가 전격 결성된 것. 먼저 이효리와 엄정화가 만났고 엄정화는 “세다 싶은 건 다 걸었다. 오랜만에 이렇게 입으니까 숨이 쉬어진다. 효리야 만나면 얘기하려고 했다. 너무 고마워”라고 인사했다. 
但是,他面前的监视器中出现了李孝利,严正花,华莎和Jessie。此前,李孝利在SSAK3活动时曾为博人一笑说要组成的项目女团—退款远征队正式结成了。首先,李孝利和严正花见到了彼此,严正花说:“把会让我看起来很有气势的东西全都挂上身了。很久没这么穿过了,连呼吸都舒爽了。孝利啊,我打算见了你就跟你说的。太谢谢你了”。

뒤이어 화사와 제시도 나타났다. 제시는 이효리를 보자마자 “’눈누난나’ 언니가 홍보 너무 안 해준다”고 투덜거렸다. 이효리는 “더이상 어떻게 하냐. 내 노래인 줄 아는 사람도 있다”고 맞섰다. 시작부터 팽팽하게 기싸움을 벌인 두 사람. 
之后,华莎和Jessie也出现了。Jessie一见到李孝利就嘟囔道:“姐姐你都不怎么帮我宣传《NUNU NANA》”。李孝利反驳道:“我还能怎么做呀?还有人以为那是我的歌呢”。两人从一开始就旗鼓相当地斗气。

그러나 본 성격은 달랐다. 이효리는 “난 밥 먹다 식당에서 반찬 떨어지면 안 먹는다. 더 달라고 못한다”고 했고 화사는 “전 사서 사이즈 안 맞으면 그러고 만다”고 답했다. 엄정화도 “난 바꾸는 데 심장이 뛴다”고 수줍게 웃었고 제시는 “사고 나면 뒤를 안 돌아본다”고 쿨한 면모를 보였다. 
然而,她们的性格各不相同。李孝利说:“我在饭馆吃饭时,如果小菜吃完了我就不会再吃了。没办法再要”,华莎则说:“我买的衣服如果尺寸不对就算了”。严正花有点不好意思笑着说:“我去退换的时候会心跳加速”,Jessie很酷地说:“我买了之后就不会再回头看了”。

이를 지켜본 유재석은 “네 사람 무대 보고 싶다. 멋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도 시청자로서 보고만 싶다”고 겁을 먹었다. 그럼에도 네 사람은 유재석에게 프로듀서를 제안했다. 즉석에서 전화를 걸어 다그쳤고 엄정화는 “재석아 나 이게 마지막 무대일 수도 있어”라고 애원했다. 
看到这的刘在石有点怕怕地说:“想看四个人的舞台表演。应该会很不错。但是我只想作为观众观看”。即便如此,四人还是向刘在石提议,让他担任制作人。她们当场打电话催促刘在石,严正花哀怨地说:“在石啊,这可能是我最后一次上舞台了”。

유재석은 “정화 누나 말이 너무 짠하다. 하지만 네분과 함께하면 내 몸이 아플 수 있다. 저를 널리 포용해 달라. 한약으로 될 일이 아니다. 전혀 내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네분의 회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하지만 보기만 해도 어깨가 결린다. 한 명씩 만나보고 결정하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刘在石坦白地说:“正花姐的话让人听了心里很难受。但是跟你们四人一块工作的话我可能会生病的。请大家多多包涵。这不是吃中药就能解决的。一点都不考虑我的感受。真诚祝贺四位的会晤。但是我这么看着就觉得肩膀疼。我一个一个地见后再决定吧”。

프로듀서 지미유로 변신한 그는 가장 먼저 화사를 만났다. 출신과 나이가 미스터리한 유학파 프로듀서 지미유로 분한 유재석은 “나는 톱100귀다. ‘마리아’는 듣자마자 무조건 된다고 느꼈다. 넷의 의견이 엇갈릴 때 제 톱100귀를 존중해 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화사는 “너무 지나친 간섭은 자제해 주시길”이라고 선을 그었다. 
变身成制作人—吉米·刘的他最先和华莎见面。饰演出身和年龄都充满神秘感的留学派制作人吉米·刘的刘在石说:“我是TOP100耳。一听《玛丽亚》就知道这首歌一定能火。你们四人如果出现意见分歧的话,就请尊重我的TOP100耳”。但是,华莎则说:“希望你自我克制,别过分干涉”。

유재석은 “뮤직비디오 제작은 비용을 크게 안 들일 거다. 내가 아는 인맥으로 250에 2시간 안에 하겠다”고 말했고 화사는 “미쳤나봐”라고 소리쳐 유재석을 당황하게 했다. 유재석은 “화사는 궁지에 몰리면 짜증낸다. 무서울 정도로 침착함. 내면에 뭔가가 있음”이라고 분석했다. 
刘在石说:“MV制作费用应该不会太多。以我的人脉应该可以花250万(韩币),在2个小时内完成”,华莎则高喊道:“你疯了吧”,令刘在石感到慌张。刘在石分析指出:“华莎如果被逼入绝境的话会发火的。她冷静得可怕。内心隐藏着什么”。

이어 제시를 만났다. 그는 엄정화, 이효리, 화사에 관해 “그렇게까지 마음이 여린 줄 몰랐다. 불편한 사람은 없다. 어려운 건 엄정화다. 워낙 저 어렸을 때 레전드였으니까. 저는 33살이다. 저는 한참 뒤인 15살에 데뷔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接着他见了Jessie。说起严正花,李孝利和华莎,她坦白地说:“我不知道我会这么心软。没有人觉得不舒服。 有困难的是严正花。 因为我小时候就是传奇人物了。 我现在33。 我是在相隔好久后的15岁出道的”。

유재석은 “화가 많은 스타일이냐”고 물었고 제시는 자신에 대해 “난 되게 참을성이 없다. 커피는 꼭 먹어야 한다. 하루에 7잔 먹는다. 아메리카인데 헤이즐넛 시럽 조금. 옷은 아무거나 입혀도 된다. 변덕이 심하다. 매니저는 센스 있는 사람이 좋다. 광희가 좋고 양세형 조세호는 싫다”고 말했다. 
刘在石问她:“你会不会经常发火”,Jessie说:“我很没有耐性。一定得喝咖啡。一天7杯。美式咖啡加上少许榛子糖浆。我穿什么都可以,但是我比较善变。喜欢有眼色的经纪人。喜欢光熙,不喜欢梁世炯和曹世镐”。

이어 그는 “언니들이 절대 스타일을 안 바뀌었으면 좋겠다. 싸이 오빠가 사장님인데 절 터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좋다. 돈 터치 어스 플리즈. 안무도 과격하지 않게 갔으면 좋겠다. 노 빡쎄게. 솔직히 서로의 의견을 얘기했으면 좋겠다. 혼내서 버르장머리를 고쳐야 한다. 음악은 힙하게 갔으면 좋겠다”라고 여러가지 요구사항을 쏟아냈다. 
接着她还提出了各种要求:“希望姐姐们绝对不要换造型。PSY哥是社长,但他不会碰我。所以挺好的。Don't touch us please. 希望编舞也不要过激。别太累。希望大家都能坦白地说出各自的意见。得整改下规矩了。希望音乐是嘻哈类型的”。

맏언니 엄정화는 유재석을 보자 “지~미”라고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그는 “그룹 활동은 처음이다. 연말에 ‘마마 ‘가고 싶다. 연말 스케줄 빼겠다. 스케줄 없다. 나는 활동 때 춤을 제대로 배운 적이 없다. 무대 위 즉흥적인 춤을 배운 적이 없으니까 연습 시간을 좀 더 달라”고 부탁했다. 
大姐大严正花一见到刘在石就叫他:“吉~米”,令人发笑。但是她拜托道:“组合活动我还是大姑娘上轿头一回。年末我想去参加‘MAMA’。我会把年末的行程空出来。没行程。之前活动的时候,我没有好好学过跳舞。因为没学过在舞台上即兴热舞,所以请多给我些练习的时间”。

리더 이효리가 마지막으로 등장했다. 그는 멤버들과 첫 만남에 대한 질문에 “제시는 문화가 달라 말이 잘 안 통해 불편했다. 엄정화는 언니니까 또 불편했고 화사는 잘나가니까 또 불편하더라. 그들이 저를 불편하다고 했냐. 저는 짜증이 없다. 그룹 내 싸움도 나야 한다. 터치는 안 보이는 곳에서. 터치보다는 기가막히게 기분 나쁜 말을 하면 된다. 기를 죽여놓고 시작해야 한다”고 말해 유재석을 당황하게 했다. 
领队李孝利最后出场。被问及和成员们的首次会晤,她说:“Jessie因为文化不同,所以不怎么说得通,有点不方便。严正花是姐姐,也不方便,华莎火,所以也不方便。她们说让我不舒服了么?我不会觉得闹心。组合里面也得有争吵才是。打架就在大家看不见的地方。比起打架,说些让人无语和生气的话就行了。得开始杀一杀她们的傲气了”,令刘在石感到惊慌。

이어 그는 “음악은 파격적으로 갔으면 좋겠다. ‘보헤미안랩소디’는 6분이 넘어 파격이었는데 우린 30초 안에 끝냈으면 좋겠다. 3분이 너무 길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개떡 같은 소리”라고 발끈했다. 
接着她说:“音乐方面希望能打破常规。《波西米亚狂想曲》时长6分钟,打破了常规,我们如果能在30秒内结束就好了。3分钟太长了”,刘在石发火:“你说的什么蠢话”。

유재석은 “남편도 음악한다고?”라고 물었지만 이효리는 “저 아직 결혼 안 했다. 미혼이다. 남자 친구는 있다. 동거 중이다. 다른 멤버들에게도 비밀로 해 달라. 제가 조심하겠다. 집밖에 못 나가게 하겠다. 제주도에 있어서 잘 드러나진 않을 거다. 전 산부인과 다니고 있다. 아이 생각이 있어서. 병원 알아봐 달라”고 쿨하게 말했다. 
刘在石问道:“你老公也是搞音乐的?”,李孝利潇洒地说:“我还没结婚。现在是未婚。有男朋友。我们正在同居。请对其他成员保密。我会小心的。不让他出家门。他在济州岛 ,不会那么容易曝光的。我正定期上妇科。想要孩子。帮我打听下医院”。

그가 바라는 매니저는 광희, 조세호, 비룡이었다. 하지만 그는 “소지섭 돼요? 원빈, 소지섭, 송중기 좋다. 제 예명은 아직 못 지었다. 글로벌하게 중국 이름 마오 어떠냐”고 밝혔다. 이에 유재석은 “조만간 한판 붙을 듯. 미혼인데 남자 친구 있고 짜증 없는 편. 사랑에 있어서 오픈마인드”라고 했다. 
她想要的经纪人是光熙,曹世镐,B龙。但是她说:“可以是苏志燮吗?元彬,苏志燮,宋仲基就不错。我还没起艺名。起个国际化的中国名字,Mao怎么样?”。对此,刘在石说:“迟早要交上手的。未婚却有男朋友,不怎么爱生气。对爱情心态很放得开”。

重点词汇

투덜거리다: (动词)    

짠하다 :(形容词)后悔  追悔, 不是滋味

멋쩍다 :(形容词)不好意思  

궁지 : (名词)困境 ,窘境 ,逆境 ,绝境 ,穷境 

짜증내다 :(动词) 生厌 ,厌烦 ,发怒 ,发脾气 ,发火 ,不耐烦

重点语法

1. -자마자

结构:动词词干+자마자

意义:表示提示某一种情况后,马上发生与此相关的情况。

(1) 接在动词词干后,表示前一行为结束后,马上开始后面的行为。“一...就”。

민수 씨는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회사에 취직했다.

珉洙一大学毕业就在公司就业了。

일이 끝나자마자 집에 돌아갔다.

活刚干完就回家了。

(2)可以用于命令句和共动句。

혹시 무슨 문제가 생기면 바로 알려 주세요.

如果出现什么问题请马上告诉我。

월급을 받자마자 여행하러 가자.

一拿到工资就去旅游吧!

(3)可以用于将来时和表示可能性的陈述中。

몸이 나아지자마자 학교에 갈게요.

身体一好就回学校。

여행에서 돌아오자마자 학교에 등록하러 갈 거예요.

旅行一回来,我就去学校注册。

2. - 하다

限定:用于动词或形容词后。

大意:表示使动。

그는 나를 밖에서 기다리게 했습니다.  

他让我在外面等。

예술은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艺术让我们的生活多姿多彩。

相关阅读:

刘在石&Rain&李孝利结成混声组合SSAK3

大背头也好看?李孝利公开新画报

41岁李孝利仍美如20的画报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

展开剩余